본문 바로가기

여행 준비 안내

[출발전 준비사항] 프랑스 일주 여행

♡ 프랑스 일주 ♡

 

 

■ 기후 / 의복준비 

: 프랑스는 우리나라의 4계절과 시기가 비슷하며 가을에 비가 많이 오는 편이다. 지역에 따라 기온의 차이가 크다. 파리의 경우에는 겨울에 거의 매일 비가 내리고, 습기찬 날씨를 보인 반면 여름에는 건조하고 비가 내리지않는다.프랑스 북부는 멕시코만 난류의 영향으로 겨울에 비교적 온난한 기후를 보이며, 특히 겨울엔 영국 만큼이나 비가 자주 온다.

의복은우리나라의 기후에 맞춰서 복장을 준비하면 된다.
* 여름의 파리는 30℃ 이상 넘어가는 더운 날씨이므로, 여름에는 이에 대비할것.

■ 시차

:  프랑스는 GMT(국제표준시간)보다 1시간 빠르며, 보통은 한국보다 8시간이 느리다.
서머타임이 적용되는 나라이다. (서머타임 적용시 : 한국보다 7시간 느리다.)

■ 환

:  프랑스는 유로화 통용나라로 유로화(EUR)가 사용된다. (1€ = 1,600원)

■ 전압

: 220V(50Hz). 오래된 곳은 125V를 사용하기도 한다. 멀티어답터와 멀티짹을 준비해야 한다.

■ 준비물

: 여권, 의류(계절에 맞는 의복준비), 비상약(진통제, 지사제 등), 수영복(수영장 이용), 선글라스, 선크림, 손목시계, 편한 신발, 모자, 카메라(배터리, 충전기), 핸드폰 충전기, 접이식 우산, 간식 등등

■ 스마트폰 로밍 안내

: 출발 전 데이터 차단을 해놓지 않으시면 현지에서 사용하지 않아도 자동 업데이트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차단은 사전 통신사에 요청 또는 공항에서 통신사 데스크 방문을 통해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 공항미팅

: 출발 3시간 전에 인천공항3층 A카운터 옆 사랑의여행사 미팅

■ 공항 수속안내

: 공항 미팅을 하시면서, (일정표, 전자항공권, 네임택, 무전기)를 나누어드립니다. 무전기는 2인1세트로 전일정 사용하며, 인천공항에 다시 도착하셔서 반납해 주시면 됩니다.

인솔자와 인사가 끝나시면 개별적으로 대한항공 카운터에 가셔서 수속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 파리 샤를 드골 국제공항 도착 후

: 최종목적지 공항에 도착 후, 인솔자와 함께 이동하셔서 가이드를 만나시면 됩니다.